주민등록 등초본 무료발급, 토지대장, 건축물대장도 가능
이천시는 전자민원서비스인 ‘민원24’를 이용할 경우 본인의 주민등록 등초본을 무료(행정기관에서 발급 시 350원)로 발급받을 수 있고, 토지(임야)대장 등의 서류도 행정기관 민원창구보다 저렴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전자민원(민원24)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시간적 경제적 도움을 주고, 행정기관을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한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다.
시 관계자는 “전자민원(민원24)서비스는 컴퓨터 세대의 사회진출로 앞으로 이용인구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민원24 이용을 위해서는 금융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미리 발급받아 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시는 민원서류 발급 뿐 아니라 생활민원일괄서비스 제공으로 전입신고를 위해 전입지 읍면동사무소를 찾아야 했던 번거로움 없이 집에서도 전입신고가 가능해짐에 따라 더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전자민원(민원24)서비스는 전자민원 홈페이지(www.minwon.go.kr)접속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지만, 현재 모든 민원서류가 발급 가능한 것은 아니며 인감, 가족관계증명서 등은 아직 사용이 불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민원봉사과(☎ 644-2132)나 민원24사업단(☎ 1588-21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