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이천장터’ 전통장 담그기 체험 행사
상태바
‘행복한 이천장터’ 전통장 담그기 체험 행사
  • 이천뉴스
  • 승인 2012.03.0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에서 운영하는 이천시 우수농축산물 쇼핑몰인 ‘행복한 이천장터(http://2000farms.com)’에서는 7일 이천시 호법면 송갈리 이천석촌골전통장 농장에서 70여명의 이천장터 쇼핑몰 소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장 담그기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날 체험행사는 정현숙 생활자원팀장의 건강한 식생활 및 전통장담그기 교육에 이어 이천석촌골전통장 이복순 대표의 전통장 담그기와 막장담그기 시연과 체험행사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유상규 소장은 행복한 이천장터 쇼핑몰을 이용하고 있는 참석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이천의 우수한 농축산물만을 선별하여 판매할 계획”이라며, “이천장터 쇼핑몰을 많이 이용해주시고, 오늘의 소비자와 생산자와의 만남을 통해 상품을 서로 신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에서 참석한 이묘숙 주부는 “오늘의 체험행사가 알차고 뜻있는 시간 이었다”며, “앞으로 우리 아파트 주민들과 석촌골농장을 연결할 수 있도록 부녀회장으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한 이천장터” 쇼핑몰 입점상품 전시홍보 및 판매행사도 실시하여 이천의 우수농축산물을 홍보하고 판매를 실시하였다. 호법농협에서는 기능성 쌀인 하이야미쌀을 모든 참석자에게 선물로 증정하였고, 이천석촌골 전통장측에서는 청국장찌개에 집에서 만든 두부와 토속반찬으로 참석자에게 중식을 대접하고 청국장을 선물로 주어 소비자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이천석촌골전통장 이복순 대표는 소비자들을 회원제로 신청을 받아 3년 이상 묵은장을 회원의 필요에 따라 배송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와 생산자가 만날 수 있는 체험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이천의 농축산물도 홍보하고 소비자가 신뢰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