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유아교육의 토양을 만들 ‘조합원 모집 설명회’
상태바
대안유아교육의 토양을 만들 ‘조합원 모집 설명회’
  • 이천뉴스
  • 승인 2012.03.1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 이천YMCA아가야(운영위원장 이교선)는 부모들과 함께 생명평화공동체의 대안유아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YMCA아가야와 함께하는 부모협동조합 어린이집을 준비중에 있다. 이에, 조합원 모집을 위한 설명회를 오는 3월 24일 오전10시 30분 YMCA 어울림터에서 개최한다.

이천YMCA아가야는 2009년 노동부로부터 인증 받은 이천 최초의 사회적기업이다. 경력단절의 여성들에게 돌봄을 통한 일자리 교육과 연계를 지원하고, 시간제 돌봄 서비스 센터에서는 안전하고 전문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돌봄의 공공성 강화라는 사회적 목적을 실현하고 있다.

시간제 돌봄 서비스를 이용하던 회원들과 함께 좀 더 안정적인 돌봄과 돌봄의 전문화, 다각화를 위해 부모협동조합 어린이집을 마련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생명을 살리는 교육, 평화를 꿈꾸는 교육, 가정과 지역이 함께하는 교육, 배움의 즐거움을 아는 교육’을 부모와 교사, 지역사회가 함께 함으로써 배움의 공동체를 만들어 가고 있다.

생명평화공동체의 부모협동조합 어린이집을 준비하는 취지는 교육의 양극화가 심화되고, 경쟁적이며, 서열화가 만연된 현실에서 협동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끼며, 아이들마다 각기 다른 관심과 성취를 존중해줌으로써 서로를 배려하고, 경쟁없이 서로를 도우며, 부모들도 함께 “내 아이”만이 아닌 “우리 아이”로 함께 키워 내는데 있다.

또한, 형제자매가 적은 요즘 현실에서 아이가 더불어 사는 삶이 아름답다는 것을 알고, 부모들도 더불어 살 수 있는 공동체적인 삶을 살아가고자 하며, 그 과정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것을 추구한다.

대안유아교육의 토양을 함게 만들어 갈 ‘조합원 모집 설명회’에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은 이천YMCA아가야 T.635-0883 혹은 www.ymcaagaya.kr로 하면된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