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청소년센터, 가족오리엔티어링 체험대회 ‘런닝팸’성황
상태바
서희청소년센터, 가족오리엔티어링 체험대회 ‘런닝팸’성황
  • 이천뉴스
  • 승인 2013.10.2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2013 가족오리엔티어링 체험대회’를 지난 26일 토요일 이천온천공원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체험대회에서는 오리엔티어링 기본교육을 하고 가족 구성원 별로 다람쥐, 청설모, 치타, 표범 클래스로 구분하여 각 클래스 별로 국제오리엔티어링연맹 대회규정을 준하여 순위를 정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이천시 관내 거주하고 있는 초등학교 2학년 이상 자녀를 둔 가족 60여 가족, 200여명이 참여하였다.

대회시간 중 참가가족들을 위해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내 청소년동아리의 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레츠는 가족엽서 및 솜사탕 만들기, 청소년동아리 For.EST는 재활용 화분만들기, 청소년동아리 아미띠에는 네일아트체험을 진행하였다. 성인자원봉사단에서는 비누공예체험을 진행하였으며,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의 문화기획단 모스와 청소년운영위원회 창문은 도자컵 만들기 체험과 에어타투를 진행하여 체험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런닝팸에 참여한 혜원이네 가족은 “이렇게 가족이 함께 참가하고 웃고 뛰는 경험은 처음이어서, 저 또한 너무 신났습니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서로 힘을 합쳐 장소를 찾다 보니 우리 가족이 지금까지 회사며, 공부며, 여러 가지 이유로 많은 대화를 하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고 소감을 밝혀 오리엔티어링이 가족 간의 대회를 열어주는 유익한 활동임이 입증되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