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방서, 2007 경기도 화재조사 연찬대회 최우수
상태바
이천소방서, 2007 경기도 화재조사 연찬대회 최우수
  • 이천뉴스
  • 승인 2007.09.2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에 이어 2연패 쾌거 이뤄
소방서 화재조사요원들의 조사능력을 향상시키고 각종 화재조사에 관한 정보교환과 지식공유를 위한 경기소방재난본부의 ‘2007 화재조사 연찬대회’가 지난 20일 경기도소방학교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는 30개 소방서에서 제출된 연구과제 중 1차 심사에서 선발된 이천소방서 포함 5개 소방서 소방공무원과 소방학교 화재조사과정 교육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5개 소방서 화재조사담당자들의 연구과제에 대한 발표로 이루어졌다.

이번 연찬대회에서는 각 소방서별로 선정한 샌드위치판넬 화재, 음식물 과열 화재, 백열등 화재, 자동차 전기화재, 텐터키 설비화재 등 5종에 대한 연구과제가 재현실험 및 사례 등을 중심으로 발표됐다.

발표 후 이어진 대회개최 결과 최우수상은 이천소방서, 우수상은 수원중부·오산소방서, 장려상은 안산·여주소방서가 차지해 부상으로 상금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이천소방서는『샌드위치판넬 화재 재현 실험』을 연구과제로 재현실험 및 사례 등을 발표, 작년도에 이어 올해도 최우수상을 수상해 2연패 최우수라는 명예를 안았다.

이천소방서 관계자는 이날 대회를 통해“과학적이고 명확한 화재원인 규명으로 화재조사 전문성 제고 및 유사화재 등을 방지해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소방행정 화재조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도 소방본부는 화재조사요원 능력을 향상시키고 과학적인 화재원인 규명으로 도민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올해 2회째를 맞은 이번 화재조사 연찬대회를 앞으로도 매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