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이천시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 오는 11일 개막
상태바
제3회 이천시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 오는 11일 개막
  • 이천뉴스
  • 승인 2007.09.2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표회형식 탈피 ‘확~ 달라져’... 3일간 진행
제3회 이천시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가 오는 11일 오후4시 이천설봉공원에서 개막해 3일간 진행된다.

지난 1, 2회 행사를 시민회관 강당에서「주민자치평생학습발표회」로 개최했던 시는 올해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로 명칭을 변경하고, 그간 세계도자비엔날레, 이천도자기축제, 쌀문화축제 등을 치르며 널리 알려진 이천설봉공원에서 축제형식으로 행사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올해 행사는 ‘학습+축제’의 개념으로 일반시민을 비롯해 행사장을 찾는 모든 방문객들이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형식으로 구성해 종전 행사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확연히 달라진 모습을 보인다.

행사관계자는 “올해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는 ‘학습하나 희망 두울’이라는 주제로 기존의 전시 위주의 행사에서 탈피, 테마별로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다양한 테마학습관이 준비되고 참여관, 공연행사, 대형 생태체험관, 서당체험, 주민자치경연대회 등 많은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복천 서희선생의 리더십을 배우기 위한 제1회 전국서예대전, 서희선생 얼 계승을 위한 학생발표대회, 전국평생학습 심포지엄, 창업무료상담 등의 프로그램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 축제기간 중 이천시보건소에서 행사장내에 건강증진센터 코너를 마련,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의 건강상태를 무료로 체크하고 상담하는 행사도 갖는다.

이 코너에서는 웰빙한방체험관, 걷기운동체험관, 고혈압·당뇨검사, 동맥경화진단검사, 구강건강관리, 유방암자가진단, 위암, 갑상선, 체력측정, 비만검사 등이 이뤄진다.

개막일(11일) 오프닝 특별행사는 현악3중주 여성3인조 그룹인 「일렉로즈」, 전통타악기의 대명사로 일컫는 「대북공연」, 창조어린이집 유아들이 펼치는 「애국가 연주」로 문을 열 계획이다.

13일 폐막행사는 가을의 정취가 묻어나는 가수 「이동원」, 3인조 락밴드 「위칭데이」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문의 : 이천시평생학습센터 031-645-3815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