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자 전원 2008년 2월까지 유치원 보조교사로 활동
경기도이천교육청(교육장 이명자)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007 유치원 학급보조 자원봉사자 후반기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교사와 원아의 원활한 상호작용 및 개별화 교육을 통한 유아교육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진행됐다.
교육청 관계자는 “종일제 학급 유아를 위한 보육 및 학습활동 지원을 위해 연수대상범위를 학부모, 지역주민, 예비부모, 대학생 등으로 확대 실시했다”며 “이번 연수로 지역 자원봉사자를 적극 유치해 유치원교육홍보 및 유아교육에 실질적인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지역주민, 예비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교육과정, 유아발달, 안전지도, 현장실습 등의 내용으로 실시됐다.
강사로는 이명자 이천교육장을 비롯해 청강문화산업대학 유아교육학과 황정숙 학과장, 청강문화산업대학 유아교육과 김영주 교수, 아미초등학교 문성운 교감, 이천송정초 병설유치원 허연숙 원감, 이천남초 병설유치원 김혜경 원감, 아미초 병설유치원 이종금 원감, 교육청 김문희 전문상담교사 등이 참여했다.
한편 이번 교육 이수자 전원에게는 이수증과 학교장 위촉장이 수여되며, 오는 2008년 2월까지 관내 공·사립 유치원에서 보조교사로 활동하게 된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