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도서관,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상태바
이천시립도서관,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 진영봉 기자
  • 승인 2015.05.2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립도서관이 ‘2015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한 이번 공모는 인문정신문화를 진흥하고 독서문화를 진작시키며 문화·교육의 지속적 거점으로서 공공도서관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매년 추진되는 사업이다.

또 각 지역별 특성을 고려해 삶의 성찰, 삶의 터전에 대한 이해, 배려와 관용 등 인문학적 가치를 담는 주제로 강연과 탐방(체험),후속모임 등으로 구성된다. 올해는 전국 280개의 도서관이 선정됐다.

이천시립도서관에서는 6월부터 9월에 걸쳐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1차 강연은 6월 13일(토) 오전10시부터 <왕이 되지 못한 광해>라는 주제로 도서 [광해군]과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를 통해 광해군을 알아본다.

이어지는 6월 17일(수) 남양주 현장탐방을 통해 광해군묘, 홍유릉, 다산유적지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가치를 높이고 역사와 문화를 되돌아 볼 기회를 통해 역사의식 고취 및 바른 역사인식을 제고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icheonlib.go.kr/) 또는 전화 문의를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