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평가는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국민신문고의 주요 기능인 ‘민원·국민행복제안·정책참여’ 등 3개 분야의 추진실적에 대해 이루어졌다.
이천시는 여기에서 특히 민원 처리기간 준수율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각종 제안채택 향상률에서도 2위를 차치했다. 이번 평가를 통해 이천시는 적극적인 민원처리와 소통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열린 행정을 실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조병돈 시장은 “국민신문고 운영 우수기관 선정은 시민과 함께 창의적인 행정을 구현하려는 노력의 결과”라면서, “내년에도 시민과 소통하며 발전하는 창의적인 이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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