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이천시가 도입인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정보통신공사 민원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다. 특히, 민원인의 입장에선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정보를 실시간 으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어 업무 진행과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되었다.
주요 서비스 내용은 정보통신공사 관련 다양한 정보 및 자료 제공과 정보통신 공사 민원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또, 정보통신공사 민원 사용전 검사 필증 24시간 무료 발급 서비스도 포함돼 있다.
앞으로 민원인은 정보통신공사 민원의 진행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번거롭게 전화 또는 방문할 필요 없이 해당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조회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발급비용을 들이지 않고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민원접수 번호와 휴대본 본인인증 제도 및 필증 발급 횟수 제한을 통해 보안성도 강화시켰다.
박회자 예산공보담당관은 “이번 서비스는 민원인의 행정 편의성을 높이면서 개인정보도 보호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와 아이디어를 통해 시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통신 서비스를 도입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서비스는 시청 홈페이지(http://www.icheon.go.kr)의 ‘전자민원창구>정보통신공사 민원업무’란을 통해서 편리하게 언제나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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