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장호원 남여의용소방대 매월 100가구에 소방시설 보급
상태바
이천 장호원 남여의용소방대 매월 100가구에 소방시설 보급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7.03.2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소방서와 장호원읍 남여의용소방대(대장 박한주, 천숙희)는 3월부터 장호원읍에 위치한 취약가정 100가구씩 주택용 소방시설을 무상보급하기로 하고 지난 22일 첫 발을 내딛어 지역의 안전수호자 역할을 해내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용재시의원, 장호원읍(읍장 이상년), 장호원파출소(소장 원광희), 장호원119자문위회(위원장 김유정), 각 마을이장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취약가구에 소화기를 배부·사용법 및 관리방법에 대하여 교육하고,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작동시범을 보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천소방서와 장호원읍사무소·장호원파출소 등 유관기관 및 기관단체들이 장호원읍 관내 5,000여 가구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금년 내 설치 완료 목표를 두고 전방위적인 홍보와 각 마을 공동구매로 주민들이 자발적 설치를 유도해 50%이상 설치가 완료되었다.

장호원읍 남녀의용소방대장은“취약가정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여 화재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하며 수혜자들이 화재예방을 생활화해 안전한 생활터전을 가꾸어 나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또한 소방서 관계자는“주택용 소방시설은 주택의 소유자가 자율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만큼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있어야 100%설치가 가능하다”며“도민들이 자율설치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와 시책을 추진해 설치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박종석 기자
박종석 기자
admin@comnlife.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