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방서, 증포학교 ‘소방관의 꿈 키워볼래요’ 직업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이천소방서, 증포학교 ‘소방관의 꿈 키워볼래요’ 직업체험교실 운영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7.09.20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소방서(서장 이경우)에서는 지난 8월 2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증포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미래 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미래 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은 자유학기제와 연계하여 중학생들에게 소방관의 화재진압, 인명구조, 응급처치 등 직업체험을 통해 학생 스스로 안전을 배우고 익히며, 나아가 타인의 안전을 존중하고 배려할 수 있는 미래 소방관을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직업체험교실에서는 소방공무원 직업소개, 소방조직, 소방공무원 되는 길 등에 대하여 배우고 심폐소생술 체험, 소방공무원 체력검정 테스트, 방화복 및 공기호흡기를 착용하고 옥내소화전을 이용한 화재진압체험 등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소방관이 하는 일을 몸소 체험하며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인명구조 및 구급 장비 시범 및 체험하는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에 참가한 한 학생은“소방관이라는 직업을 잘 몰랐지만 이번 교육으로 다시 소방관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며“남을 위하여 봉사할 수 있는 소방관의 꿈을 키워보겠다”고 전했다.

소방서 관계자는“미래의 안전을 이끌어갈 중학생들에게 소방관이라는 직업을 소개함으로써 학생들이 진로탐색의 기회를 줄 수 있어 기쁘다”며“앞으로도 중학생들이 즐기면서 안전을 배울 수 있도록 체험식 위주의 미래소방관 직업체험 교실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석 기자
박종석 기자
admin@comnlife.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