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방서, 경기안전대동여지도 앱(App) 홍보
상태바
이천소방서, 경기안전대동여지도 앱(App) 홍보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7.11.2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이천소방서(서장 이경우)는 사회재난 및 교통사고(화재, 교통사고, 공사 붕괴, 폭발 등)와 자연재난(지진, 호우, 폭염등) 등의 각종 재난안전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앱(App) “경기안전대동여지도”홍보에 나섰다.

안전대동여지도는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사고나 알림지역 인근을 지날 경우, 지도에 실시간 재난·화재, 사고 알림 정보가 관련 아이콘과 함께 표시돼 사용자가 각종 사고나 재난 발생 위치를 확인하고 침착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App) 서비스다.

또한 미아, 치매노인 찾기 도움서비스, 출동소방차, 구급차 도착예정시간 및 이동경로 알림, 위험지역·안전시설 알림 등 생활편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경기 안전대동여지도 App 설치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경기 안전대동여지도”로 검색한 후 설치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이천소방서 관계자는 관내 공공기관인 이천시청 및 이천경찰서 ·이천교육지원청 등의 협조문서 발송과 대형전광판 및 BIS 상영 등의 전방위적인 홍보를 통하여 많은 도민들이 "내 주변 재난사고를 바로 알 수 있는 안전대동여지도로 안전의식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 된다"며 많은 도민들이 App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석 기자
박종석 기자
admin@comnlife.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