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 오피니언 피플 라이프 커뮤니티
 2018.9.20
이천, 이천소방서
> 뉴스 > 사회
     
이천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연계 불시 화재 대피훈련 실시
2018년 05월 14일 (월) 14:00:53 박종석 기자 pjs9525@naver.com
   
     

이천시는 지난 11일,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한 불시 화재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화재 발생 시 혼란과 피해를 최소화하고 시민 스스로 초기 대처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된 이번 훈련에는 공무원, 소방서, 민원인 등 450여 명이 참여했다.

사전 예고 없이 진행된 이번 훈련은 이천시청 4층 여성가족과에 원인불명의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연막탄 등 각종 장비를 동원하는 등 실제 상황을 방불케 하는 환경에서 진행됐다.

오후 3시경 울린 화재 발생 경보를 시작으로 대피방송과 자위소방대의 초기 대응 및 안전요원의 유도에 따라 공무원 및 민원인들이 청사 밖 광장으로 신속히 대피했다.

이와 함께 이천소방서의 화재 진압 시범을 비롯해 화재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설명, 심폐소생술 및 자동 심장 충격기 작동요령, 소화기 사용법 등 실생활에 필요한 교육이 이어져 훈련 효과를 더욱 높였다.

이번 훈련을 진행한 회계과 최영필 팀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직원 및 민원인들이 단순 화재대피뿐만 아니라 심폐소생술 교육 및 소화기를 직접 사용해 불을 꺼봄으로써 실제 상황 발생 시 상황 대처능력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오는 18일 하이트진로 이천공장에서 대규모 사업장 인적사고 및 화재를 가상한 현장 합동훈련을 실시해 재난대처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천시민이 참여해 만들어 내는 인터넷 지역신문 ▶ 이천뉴스 후원하기
박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이천뉴스(http://www.2000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이천소상공인, 대형마트 의무휴일 ...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 이천농업관...
이천시 취업박람회 1,000여명 ...
이천시장애인복지관 추석 송편만들기...
이천시, SK하이닉스 이천공장 증...
이천시 증포동, ‘아이스버킷 챌린...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입주기업을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이천사무소 추...
중리동 통장단협의회, 중리동 주민...
이천시, 청년창업농 영농정착 지원...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代) : 031) 638 - 9114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증일동 99번지 이천뉴스
<정기간행물등록번호 :경기 아 00156 | 등록일자 2008년8월1일 | 발행·편집인 진영봉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석
Copyright 2006 이천뉴스 All right reserved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및 사용시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