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솔리언 또래상담 지도교사 간담회
상태바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솔리언 또래상담 지도교사 간담회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06.2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6월 21일 서희청소년문화센터 2층 청소년운영위원실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솔리언 또래상담 지도교사 2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2018년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솔리언 또래상담 전반적인 운영에 대해 논의하며, 각 학교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는 이천관내 중·고등학교 또래상담 지도교사,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이천교육지원청 Wee센터 또래상담 사업 담당자,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 및 상담원 등 17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영환 센터장의 진행 하에, 2018년 학교폭력예방 솔리언 또래상담 지도교사 2차 간담회 개회, 2018년 또래상담연합회 연합캠프 운영 논의, 또래상담연합회 공적조서 관련 안내, 또래상담 지도교사 양성교육 관련 안내, 솔리언또래상담DB시스템 매뉴얼 및 스마트수첩 입력 안내, 솔리언 또래상담 학교 축제기간 조사 등에 대해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또래상담은 일정한 상담훈련을 받은 청소년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다른 또래를 지지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래친구의 문제해결을 도와 또래상담자 개개인의 성장을 도모하고, 학급과 학교의 문화를 공동체문화로 변화시켜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제를 상호 협력해 해결할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실시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또래상담 지도교사는 학교 내 솔리언 또래상담사 양성을 담당하고 있으며, 청소년 또래상담사를 활성화하기 위해 교육, 캠페인,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교폭력예방 및 청소년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솔리언또래상담 사업과 더불어 개인상담, 집단상담, 1388청소년전화,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해소사업, 학교폭력예방교육, 생명존중 자살예방교육, 찾아가는 상담,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등을 운영하는 상담전문기관으로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과 행복을 도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