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경찰서, 시민경찰학교 입교식 ‘맞춤형 교육’
상태바
이천경찰서, 시민경찰학교 입교식 ‘맞춤형 교육’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06.2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경찰서(서장 고창경)는 지난 22일 오후 2시 이천경찰서 4층 강당에서 경찰서장, 각 과장, 시민경찰 기수별 회장단 및 제7기 입교생 등 57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기 시민경찰학교 입교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제7기 시민경찰학교는 31명의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7월 초부터 9월 말까지 범죄예방‧생활법률‧경찰활동 체험 등 시민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통하여 시민경찰 활성화를 유도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이천경찰서 시민경찰학교는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공동체치안 활동을 위해 시행되고 있으며, 2007년 시민경찰학교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228명의 시민경찰을 양성하여 경찰관과 함께 우범지역 순찰 및 청소년 선도 활동 등 협력방범 활동에 기여하고 있다.

고창경 이천경찰서장은 “경찰과 함께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에 자원해서 나서 주신 시민경찰 제7기 입교생 여러분들의 용기와 희생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생업에 종사하느라 교육을 받는게 쉽지는 않겠지만 교육에서 체험한 경험화 지식을 통해 수료 이후에도 치안파트너로서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천경찰서에서는 앞으로 시민경찰 활성화를 통해 민‧경 협력치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에 앞장 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