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하이닉스 후문 가좌지구 도시계획도로 준공
상태바
이천 하이닉스 후문 가좌지구 도시계획도로 준공
  • 진영봉 기자
  • 승인 2018.06.2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2017년 3월 착공한 SK하이닉스 후문 방향 가좌지구 도시계획도로의 공사를 마무리하고 25일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병돈 이천시장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SK하이닉스 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도로개통을 축하했다.

가좌지구 도시계획도로는 구 국도3호선 대상삼거리에서 SK하이닉스 후문까지 1.2km 구간을 왕복 4차선으로 연결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158억원이 투입되어 1년 3개월만인 이달 준공했다. 그동안 SK하이닉스 후문을 이용하는 차량의 통행량에 비해 도로가 협소해 지역주민이 많은 불편을 겪어 왔으며 대형차량의 통행이 어려워 기업활동에도 큰 제약이 있었지만 이번 도시계획도로 개통으로 많은 문제점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기업의 경제활동과 관련된 차량들이 새로 개통된 도시계획도로를 이용할 경우 통행량 분산으로 구 3번 국도의 상습정체도 사라질 것으로 보여 이 일대의 원활한 교통흐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조병돈 이천시장은 ‘’원활한 차량통행으로 지역주민의 불편과 기업애로가 해소될 것‘’ 이라며, ‘’이천시는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도시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하이닉스는 조속한 사업시행을 위해 사업비 70억원과 토지 11필지를 이천시에 기부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