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달엔 이천시립도서관에서 책 한권!
상태바
독서의 달엔 이천시립도서관에서 책 한권!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08.2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시민들의 독서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준비했다.

본 행사는 9월 4일부터 어른이 되어 만나는 그림책 수업을 시작으로 도전! 독서골든벨, 물고기 샌드위치 만들기, 책 읽어주는 마술사 오창현의 마술책방 공연, 훼손도서 전시 및 책표지 책갈피 나눔이 9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9월 4일부터 18일까지 매주 화요일 열리는 <어른이 되어 만나는 그림책>은 성인을 위한 수업이다. 아이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던 그림책을 읽어보고, 그림책에서 감동과 위로를 느끼고 이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일상에 지친 성인들이 스스로를 다독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9월 8일 개최되는 <도전! 독서 골든벨>은 초등학생들이 선정도서를 읽고 읽은 책에 대한 퀴즈를 서바이벌 방식으로 풀어나간다.

9월 15일 열리는 <물고기 샌드위치 만들기>에서는 그림책 「감기걸린 물고기/박정섭」을 함께 읽고 직접 물고기 샌드위치를 만들어볼 수 있다.

9월 16일에는 <책 읽어주는 마술사 오창현의 마술책방> 공연이 열린다. 책 속의 장면 장면을 마술과 함께 보여주면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독서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는 마술공연이다.

또한 9월 한 달 동안 시립도서관 문헌정보실에서는 훼손도서 전시와 더불어 책표지 책갈피 나눔이 진행된다.

도서관 이용자들의 부주의 등으로 훼손되어 이용할 수 없는 도서를 전시하며 올바른 도서관 도서 이용법을 안내하고, 책을 싸고 있던 책표지와 띠지 등을 이용하여 만든 책갈피를 나눠 책갈피 사용을 유도한다.

이번 행사는 이천시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별 선착순으로 접수한 후 참여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개별부담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궁금한 점은 이천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