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새일센터 여성 취․창업페스티벌 성황
상태바
이천새일센터 여성 취․창업페스티벌 성황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09.0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이천새일센터)는 지난달 30일 이천시 여성회관에서 이천시, 경기도, 여성가족부와 협력해 ‘취·창업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20개 기업이 참여한 채용관, 19개의 여성창업자가 참여한 창업관, 7개 직업체험관이 운영됐다.

구직자와 창업희망자 등 600여 명이 참여해 173명의 구직자가 현장에서 즉석 면접을 봤고, 81명이 1차 합격하는 성과를 올렸다.

직업체험관에서는 이천새일센터 디딤돌 출신 전문강사들이 참여해 미래 유망직업으로 분류되는 드론, 3D프린팅 및 소프트웨어코딩 체험, 창의수학 매쓰포켓 만들기, 생태세밀화 그리기, 요리사 체험, 스톱모션애니메이션 영화감독 체험 등을 진행해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2019년 직업훈련교육에 대한 수요조사도 함께 이루어졌다.

또한, 여성 창업자와 예비 여성창업자들이 직접 만든 수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플리마켓을 운영해 여성들이 취업과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는 교류의 장이 되면서 재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젤네일아트, 수제청 만들기, 캐리커쳐 이벤트, 타로취업카드, 여성들을 위한 체지방검사, 얼리버드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참가자들에게 푸짐한 이벤트 선물도 제공했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번 취·창업 페스티벌은 결혼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되었거나 경력이 있음에도 나이 때문에 취업이 힘들었던 여성들에게 일 할 수 있는 용기와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행사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