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YMCA 아이돌보미 직무역량강화교육 실시
상태바
이천YMCA 아이돌보미 직무역량강화교육 실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09.0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YMCA(이사장 문효군)는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아이돌보미 활동가를 대상으로 전문성과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천시가 지원하고 이천YMCA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아이돌보미 활동가가 아이를 함께 키우고 돌봄하는 동안 부모와의 소통 방법과 갈등조절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돌봄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천YMCA 문효군이사장은“오늘 직무교육을 통해 사랑하는 아이를 돌보는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많은 문제를 잘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사랑을 가지고 아이를 돌보면 그 아이는 남을 사랑할 줄 알기에 성장기에 꼭 필요한 사랑을 듬뿍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부모의 맞벌이 등의 사유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찾아가는 돌봄 서비스로 소득기준에 따라 정부지원 여부가 달라진다.

정부지원가구(중위소득 120% 이하)는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또는 아이돌봄 홈페이지 가입, 정부미지원가구(중위소득 120% 초과)는 아이돌봄 홈페이지 가입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편 이천YMCA 아이돌봄센터에서는 맞벌이 가정 및 다자녀증가로 인해 이용가정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수요 공급조절을 위해 수시로 돌보미 양성교육생모집하고 있으며 내년에 있을 돌보미 교육에 관심 있는 경력단절여성은 언제든지 문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