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 10월12일부터 연다
상태바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 10월12일부터 연다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09.1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천시는「제11회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관계자 및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실행계획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천시는 7일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제11회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관계자 및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실행계획 설명회를 실시했다.

시가 주최하고 시 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이 날 설명회는 축제 참가 기관‧단체, 동아리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제11회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 및 일정, 부스 운영시 유의사항, 지원내용 등을 관계자 뿐 아니라 시민들과 공유함으로써 원활한 축제 준비를 위해 마련됐다.

제11회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는 10월 12일부터 10월 14일까지 온천공원에서 ‘그리다 빚다 나누다 성장하다’란 주제로 시민이 디자인하고 만들어 가는 축제로, 관내 평생학습 유관기관‧단체, 학교, 동아리 등이 주축이 되어 세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주관해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축제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모든 계층이 다양한 영역의 학습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초등학교 교가 경연대회, 성인문해 백일장, 공부의 신 강성태 강사의 평생학습 특별강연, 이천학 골든벨 퀴즈대회,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홍보‧전시‧체험‧판매 53개의 부스와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휴게실, 수유실, 안내센터 등 17개의 지원부스, 식당‧매점‧푸드트럭 등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했다.

이천시 관계자는 “올해는 사전행사로 10월 4일 평생학습포럼과 10월 13일 평생학습 특별강연 등 학술영역을 더욱 확충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고 배움을 나누는 축제로 준비했다”며 “학습이 순환되는 도시 이천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청 평생교육과로 문의하거나 이천평생학습포털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