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진로체험 박람회 ‘청소년 꿈을 그리다’
상태바
이천시청소년진로체험 박람회 ‘청소년 꿈을 그리다’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10.25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2018년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을 그리고, 펼치기 위한 진로 상담 및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박람회를 개최하였다.

10월 24일 개최 첫날에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김지환 교육장, 교효순 교수학습과장 및 엄태준 이천시장 등이 참석하여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 체육관 및 야외 부스를 돌아보며 참가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이천청소년진로체험박람회는 2016년 개최되어 올해 3회째를 맞이하였다. 이번 박람회의 특징은 지난해와 달리 처음으로 초등학생을 포함하여, 단순한 직업체험 박람회를 넘어서 초․중․고 학생들의 학교교육과정과 연계된 진로교육으로, 한 사람 한 사람의 ‘진로성장 스토리’를 만들어 준다는 취지로 개최되었다는 점이다.

또한, 30개 체험 부스는 초․중․고 학교 급별 학생의 진로 수준에 맞추어 같은 분야라 하더라도 수준을 달리하여 운영하거나, 다른 내용의 부스를 운영하여 체험하는 학생들에게 맞춘 ‘맞춤형 진로체험’이라는 점이다.

이를 위해서 이천 지역 교육기부 자원봉사자들은 초등학생을 위해 이벤트 존을 만들어 마술쇼, 페이스페인팅, 뉴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초등학생은 ‘이천에서 이런 다양한 진로체험을 할 수 있어서 행복해요. 특히 ‘동물매개심리상담’과 ‘페이퍼로봇’체험이 좋았어요.’ 또한, ‘이런 분야에 새롭게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라고 소감을 말했다.

25일에는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에서 참여하여 로봇, 드론, 보건 간호학과 및 세무, 기계, 원예, 도예 등 중학생들에게 학과 체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고, 26일은 인근 대학에서 고등학생을 위해서 인공지능 로봇체험, 직업치료, 병원코디, 호텔조리 등 다양한 분야의 학과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