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이천신협, 워킹맘 김장페스티벌
상태바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이천신협, 워킹맘 김장페스티벌
  • 진영봉 기자
  • 승인 2018.10.30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이천새일센터)가 주관, 주최하고 이천신용협동조합(이사장 전찬구)이 후원한 워킹맘 김장페스티벌이 지난 27일 이천시종합복지타운 주차장에서 120여명의 여성 취업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천새일센터의 사후관사업 일환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행사인 김장페스티벌은 겨울철 월동준비를 하느라 바쁘고 힘든 워킹맘들의 김장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취업에 성공한 취업자들뿐만 아니라 직업교육훈련생, 취업특강 수료생, 중장년 단체급식교육생들을 초대하여 서로의 근황을 듣고 취업성공사례를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워킹맘과 같이 행사장에 참여한 자녀들을 위해 아동미술, 창의수학, 전통놀이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되었다.

이천새일센터는 2018년 한 해 동안 취업상담과 취업연계 활동뿐만 아니라 4개 과정의 직업교육훈련을 운영하였고, 200명의 취업특강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중장년여성 취업지원사업, 디딤돌 취업지원 지원 등 경력단절된 여성들을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로 큰 성과를 올렸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여성들이 직장을 다니다가 출산/육아/보육 등으로 인해 직장을 그만둠으로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다시 용기를 내어 직장생활을 하게 된 것에 대해 축하의 박수를 보내 드린다. 이천의 워킹맘들이여 힘내시라~’며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