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발청소년문화의집, 경기도공모사업‘옛날 옛적에’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부발청소년문화의집, 경기도공모사업‘옛날 옛적에’ 프로그램 성료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11.0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엄태준)에서 산하기관인 부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4월 17일부터 10월 27일까지 7회 차에 걸쳐 이천시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에서 즐기는 열두 달 세시풍속 옛날 옛적에’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옛날 옛적에 프로그램은 점심공양과 참선, 명상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용문사 템플라이프 체험을 시작으로 수원에서는 단오축제장을 방문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단오에 대해 배우고, 양주 송암천문대에서는 직녀성과 견우성 별자리를 관찰하며 칠석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이천 농촌체험장에서 탈곡체험과 쌀 요리를 만듦으로써 한가위에 대해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이천시민들을 대상으로 캠페인활동을 통해 세시풍속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활동과 더불어 경기도 세시풍속 지도를 완성시키며 프로그램을 마무리하였다.

프로그램 운영관계자는 ‘옛날 옛적에 프로그램을 통해 세시풍속의 문화를 바르게 이해하고, 청소년 스스로가 경기도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인식하길 바란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에서 즐기는 열두 달 세시풍속 옛날 옛적에’ 프로그램은 경기도 청소년육성기금 지원사업으로 경기도 및 우리역사 바로알기활동 분야에 선정된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