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자원봉사센터, 노블레스오블리주 김장김치 나눔 행사
상태바
이천시자원봉사센터, 노블레스오블리주 김장김치 나눔 행사
  • 진영봉 기자
  • 승인 2018.11.2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영남)는 19일 이마트 후레쉬센터에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비와 이천시 노블레스오블리주 봉사단 사업비, 이마트 이천점 및 에이알티플러스, 이마트 후레쉬센터에서 후원한 사업비 등 총 2588만원의 사업비로 진행했으며, 관내 저소득주민 500세대에 13kg 상당의 김치를직접 전달하는 대규모의 김장행사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엄태준(이천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시장을 비롯해 이천시 노블레스 오블리주 봉사단, ㈜에이알티플러스, 이마트후레쉬센터, 이마트 이천점, 육군 제7107부대 등 총 34개 단체에서 2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했으며, 14개 읍면동에서 추천받은 저소득층 대상자, 자원봉사센터에서 발굴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등 중복을 피하고 형평성 있게 대상자를 선정해 복지수혜 체감도를 높이고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매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에 참여해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자원봉사 정신이 이천시를 행복하고 따뜻한 도시로 만들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이 주인인 이천시를 통해 함께 만들어가는 이천시,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이천시가 되도록 하겠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행사는 지역의 사회지도층과 자원봉사단체, 군부대가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단체 간 지역돌봄 네트워크를 강화시키고 소외계층의 추운 겨울나기에 큰 보탬이 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한편 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올해 집고치기, 연탄나눔활동 등 외부 공모사업의 다양한 프로그램 유치를 통해 이천시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영남 센터장은 “이웃과 함께하며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해나가고,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계기를 늘려 지역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