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마장도서관, 느리고 깊게 읽는 「안단테 인문학」운영
상태바
이천마장도서관, 느리고 깊게 읽는 「안단테 인문학」운영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9.01.2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 마장도서관은 지난해 큰 성과를 이룬 『당신에게 권하는 인문학』사업의 확장을 위하고, 천천히 읽고 깊이 나누는 학습 네트워크 결성을 위하여 2019년『안단테 인문학』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 『당신에게 권하는 인문학』은 좀더 다양하고 풍성한 주제로 매월 만나게 되고, 그와 더불어 인문학적 시대정신을 추구하고 시민 개개인의 성장하는 삶을 도모하기 위한 4개의 인문학 심화과정이 개설된다.

첫 번째는 봄의 안단테 : 운명과 욕망 탐구하기(명리학 깊이 읽기), 두 번째는 여름의 안단테 : 청소년 낭독극 클래스, 세 번째는 가을의 안단테 : 니체 되기(니체 깊이 읽기), 네 번째는 겨울의 안단테 : 논어 낭송스쿨(논어 깊이 읽기)이다. 첫 번째 봄의 안단테 과정은 3월 5일부터 4주 과정으로 매주 화요일 19시~21시까지 진행되며 2월 19일(화)부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청소년 대상 강좌인 여름의 안단테를 제외하고는 중장년층을 주 대상으로 맞춤형 강좌를 운영하게 된다. 삶에 대한 성찰과 사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양철학과 서양철학을 깊이 탐구함으로써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을 되돌아 보고 앞으로 남은 인생을 좀 더 풍요롭고 가치있게 살기 위한 계기를 마련해준다.

도서관 관계자는 “주민 소통과 교류 기능 강화를 위하여 강좌가 끝난 후에도 학습 동아리로 지속 운영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리를 할 예정이며, 도서관을 중심으로 자생적 인문활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인문학 거점으로써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