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위원회, 특성화사업계획 수립 워크숍
상태바
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위원회, 특성화사업계획 수립 워크숍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9.01.29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허경무)는 26일 양평군 서종면 주민자치센터에서서종면 주민자치 우수사업을 벤치마킹하고 2019년 관고동 주민자치 특성화사업계획 수립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은 서종면 주민자치위원회 김양현부위원장으로부터 서종면 주민자치 우수사례 설명을 듣고, 이어서 특성화사업에 대한 취지, 예산 설명과 함께 자치, 복지, 교육, 문화, 4개 분과로 나뉘어 분임토의를 실시했다.

테마마을만들기, 안심마을만들기, 주민자치특성화프로그램, 글로벌자치리더프로그램, 추진계획을 토론하고 각분과 분과장이 발표했다.

자치분과와 복지분과는 안심마을사업으로 관고1통 한아름공원을 2018년 사업과 연계하여 한아름공원에 휴식공간을 조성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전통시장 상인회와 함께 주기적인 환경개선 활동과 공원입구 쓰레기장 청결을 위해 올바른 쓰레기 배출에 대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하자는 제안이었고, 교육분과와 문화분과는 테마마을 사업으로 이천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전통시장과 설봉공원을 코스로 하는 전동차 투어와 이천의 명소인 설봉공원에 구름다리와 짚라인을 설치하여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관공명소로 만들자는 제안이었다.

허경무 주민자치위원장은 󰡒2019년 특성화사업계획수립 워크숍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위원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가 더 기대되고 관고동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