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백사면 기관·사회단체 연석회의 출범 ‘백사 창구일원’
상태바
이천 백사면 기관·사회단체 연석회의 출범 ‘백사 창구일원’
  • 진영봉 기자
  • 승인 2019.01.3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 백사면 기관사회단체가 지역발전과 주민,단체의 소통을 위해 연석회의를 개최 하고 주민의견을 집중하기로 했다.

29일 이천 백사면사무소(면장 장상엽)에서 열린 2019년 백사면 기관사회단체장 연석회의에는 장상엽 면장,신현익,노인회장,황인천 이장 단 협의회장,김치수 재향군인회장,신제철 생활안전협의회장,정지순 여성소방대장,등 40여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백사면 최초로 열리는 이번 회의는 그간 통합적인 단체장 회의가 구성되지 않아 지역의 현안 사항,지역행사개최,지역의 이슈등 각종 현안사항에 대해 함께 소통하며 의견을 나눌 기구가 없었다.

이에 기관과 이장단 협의회를 축으로 상설기구를 설치하고 회의를 정례화 시켜 현안사항의 방향제시 등 지역발전에 대표성을 갖고 활동하기로 협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백사면사무소는 제20회 산수유 꽃축제. 모전 생활 체육 공원조성, 임대 주택 건설 현황, 타운홀 미팅(시장 간담회)계획등 2019년 업무계획과 지역 현안 사항에 대해 보고했다.

신현익 노인회장은 지역현안 중 조읍리화장장 설치의 노인회 입장과 도지초교의 활성화 방안,도지간의 도로 불편 사항등 을 건의했다.

장상엽 면장은 "백사면 처음으로 기관, 사회 단체가 처음으로 출범하게 된 것에 대해 진심으로 환영하며 앞으로 지역 현안 백사면 발전 방향제시 등에 적극적인 소통과 협의로 민주적이고 시민이 주인인 이천을 만드는데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