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자격과정’ 운영
상태바
이천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자격과정’ 운영
  • 진영봉 기자
  • 승인 2019.02.1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예비 손자녀 돌봄 및 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이천 시민을 대상으로 「2019년 우리동네 돌봄 히어로」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돌봄히어로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가정에서의 산후조리요구 증가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지원대상이 확대(기준중위소득80%→100%)됨에 따라 저출생 문제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마련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자격과정이다.

교육과정은 3월 11일부터 3월 20일까지 총8회(60시간)에 걸쳐, 산후조리기초, 산모건강관리, 신생아 건강관리 등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된다.

이론·실기 수업 각각80%이상 수강한 학습자에 대하여 보건복지부 명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비는 신규자과정 20만원(교재비별도)이며, 이수자에 한하여 교육비의 75%인 15만원을 지원해 준다.

참가신청은 이천시 홈페이지(알림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방문접수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기획예산담당관실 인구정책팀(031-645-3047)로 하면 된다.

이천시 관계자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우리 동네 돌봄히어로 교육과정을 기획했다”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양질의 산후조리서비스 수혜 및 사회적 일자리 생성 등 지역사회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