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호법면, 호호호 프로젝트 1탄 ‘동네마실 청소’ 시작
상태바
이천시 호법면, 호호호 프로젝트 1탄 ‘동네마실 청소’ 시작
  • 진영봉 기자
  • 승인 2019.02.1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법면(면장 황충연)은 2019년은 호법면민 모두가 ‘호호호’ 웃을 수 있는 사업들은 「호호호 프로젝트」라 이름짓고 첫 번째 사업을 호법지역이 깨끗해 질수 있도록 ‘동네마실 청소’를 지난 1월부터 시작했다.

동네마실 청소는 2019년 1월 11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호법지역 어디든 동네 사람들이 마실을 가듯이 청소를 한다는 의미로 면사무소 직원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오고 있으며 지난 4회 동안 후안리, 주미리 등을 청소했다.

특히, 지난 2월8일에는 호법면, 시청 자원관리과, 호법면 주민자치협의회, 호법면 생활개선회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미리 등지에서 청소를 실시하고, 면사무소에 시작한 마중물이 시민단체와 함께 같이 가는 큰 우물이 될 때까지 같이 동참하기로 했다.

동네마실 청소에 함께 참여한 정홍전 주민자치위원장은 "공무원들이 먼저 나서서 추진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시민단체에서도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호호호 프로젝트」는 ‘호법면민에 의한, 호법면민을 위한, 호법면민과 함께’하는 뜻과 ‘호법면민 모두가 호호호 웃도록’ 하는 뜻을 가지고 시작했다. 또한 호호호 프로젝트는 관이 시작했으나, 호법면민의 제안이 있는 경우 반영하여 지속하여 새로운 사업을 시도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