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함께해요 이천살이’ 홍보책자 발간
상태바
이천시, ‘함께해요 이천살이’ 홍보책자 발간
  • 이천뉴스
  • 승인 2021.03.23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등 국민행복민원실이 있는 이천시로 전입오세요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타 지역에서 이천시로 전입하는 시민들을 위해 행정, 교통, 일자리 등 다양한 정보를 수록한 전입생활안내서 ‘함께해요 이천살이’ 홍보 책자를 발간하였다.

‘함께해요 이천살이’는 전입시민이 이천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새로운 주거지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유익한 생활정보가 담겨져 있다.

총 72페이지 분량의 책자에는 ▴행정▴교통▴환경▴문화관광▴일자리․복지▴안전․건강▴인문▴농정․축산▴참여▴이천의 역사와 문화 등 10개 분야별 정보로 구성되어 있다.

행정 분야에서는 이천의 각종 소식지, 열린 무료 법률상담 및 마을세무사 운영현황, 무인민원발급기 현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문화․관광 분야에서는 우리시를 대표하는 도자기축제, 쌀문화축제 등과 이천시립박물관, 서희역사관 등 다양한 시설을 소개하며, 일자리․복지 분야에는 구인․구직 관련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이천시 일자리센터, 노인 및 저소득층 지원 정보 등이 수록되어 있다.

‘함께해요 이천살이’ 홍보자료는 이천시 홈페이지(종합민원›민원시책›전입 생활안내서)에 게시하여 누구나 쉽게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시청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전입시민을 비롯하여 희망하는 모든 시민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각종 생활정보를 종합적으로 수록한 전입시민 생활안내서가 이천에 전입 오신 모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천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 구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작년 11월에는 전입시민 30명 내외를 초청하여 자유로운 형식을 통한 ‘이천시 전입시민에게 듣는 행복한 이천살이를 위한 간담회’ 를 개최하여 이천시 발전방안과 각기 다른 관심분야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전입시민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가진 바 있다.

또한, 이천시는 ‘국민행복민원실’ 최우수 인정기관으로 이천시 모든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소통과 공감을 통하여 지역에 대한 애정을 갖도록 하고, 이천시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와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