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박물관 [세계문화프로그램] 체코 마리오네트 개설
상태바
이천시립박물관 [세계문화프로그램] 체코 마리오네트 개설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07.1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문화재단(이사장 전형구) 이천시립박물관은 2021년 「세계문화프로그램」을 신설하였다. 이천시민들이 우리문화와 더불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접함으로서 다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친숙해 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준비하였다.

매해 개설되는 무료 교육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체코_ 마리오네트’이다. 체코 인형극은 암흑시대에 민족의 정체성을 지키기 위해 체코어로 마리오네트 공연을 시작하였고 민족의식을 표현할 수 있었던 대표적 수단으로서 명맥을 유지하였으며, 2016년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세계문화프로그램]체코_마리오네트는 총 7차시로 진행되며 2차시는 체코의 문화를 알아보고 5차시는 나무조각을 깎아(우드카빙기법) 마리오네트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17세 이상 이천시민이면 모두가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7월 12일(월)부터 22일(목)까지 1기(10명), 2기(10명)를 모집하고 있다.

(재)이천문화재단(이사장 전형구)는 ‘코로나 19로 여행에 목마른 이천시민들의 답답한 마음을 [세계문화프로그램]으로 대신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세계문화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하며 문의는 문화역사팀(031.633.97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