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예방홍보 및 대민봉사 지속적 전개할 터"
상태바
"화재예방홍보 및 대민봉사 지속적 전개할 터"
  • 홍성은 기자
  • 승인 2007.01.2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 가져

이천소방서는 지난 25일 오전 11시 4층 대회의실에서 이천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안상철 소방서장을 비롯한 김현철 이천부시장 등 유관기관 단체장과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소방관계자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이취임식에서 라봉균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각종 사고와 화재로부터 이천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화재예방홍보 및 대민봉사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이천시에 헌신하는 것은 물론 참다운 소방상 확립에 미력하나마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라봉균 신임회장은 1990년 이천소방서 부발읍 의용소방대에 임용되어 각종 화재현장 및 수해지역 등에서 봉사활동을 통해 소방행정 발전에 공헌하였으며, 부발의용소방대 간부 및 대장으로 재임하면서 매사에 빈틈없는 일처리 및 모든일에 솔선수범으로 대원들에게 두터운 신임을 받아 2007년 1월 1일자로 이천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 회장으로 취임하게 됐다.

김경하 이임회장은 "이천시민에게 좀 더 활발한 봉사활동을 하지 못한 점이 너무 아쉽다"며, "시민으로 돌아가서도 소방행정 발전 및 지역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하 이임회장은 2005년 1월부터 2년동안 이천지역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으로 재직하면서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와 소방행정 발전에 이바지 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천소방서장으로부터 공로패를 수여 받았다.

이천소방서 의용소방대는 관내 15개대 503명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 및 각종 사고현장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로 한는 곳을 찾아다니며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