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재단 산하 청미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최은주)은 2022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활동수기 공모전에서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 공모전은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2022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수사례 발굴과 확산 기반 조성을 위해 전국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350여개소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총 시상인원 37명 중 청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졸업생 1명이 장려상(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수상자로 결정되었다. 졸업생 김○○ 청소년은 지난 3년 간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성장기와 선생님들에 대한 감사함을 수기에 담아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하게 되었다.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최은주 센터장은“우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이 매년마다 전국단위 대회에서 각종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뿌듯하다.”라며 “우리 장호원 및 남부권 지역은 수도권 중첩규제 및 개발 제한 등으로 시내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사회적 인프라와 청소년 교육 환경이 열악한 편이다. 이러한 한계를 오히려 기회로 보고,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안정적인 돌봄을 위해 진심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청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사업은 지자체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이천시 남부권역의 방과후 나홀로 남겨지는 초등학생 4~6학년생을 대상으로 학습·체험·귀가차량·식사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참가자는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과 서비스는 전액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