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이천거북놀이보존회 상설공연 “거북아, 거북아 놀아라” 개최
상태바
이천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이천거북놀이보존회 상설공연 “거북아, 거북아 놀아라” 개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3.03.0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응광)은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에 지역 전통문화유산 활성화를 위한 공연프로그램「이천거북놀이보존회 상설공연 “거북아, 거북아 놀아라”」를 개최한다.

2022년 3월 이천시 설봉공원에 문을 연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는 현재 경기도 지정 무형문화재 기능 보유자 3명(제26호 벼루장 신근식, 제41호 사기장 서광수, 제49호 목조각장 한봉석)과 예능 보유단체 1팀(제50호 이천거북놀이보존회)이 입주해 있다.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은 입주 무형문화재와 함께 지역 전통문화 및 무형문화유산의 체계적 보전과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이천거북놀이보존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상설공연을 운영하여 이천거북놀이를 시민들에게 알림으로써 이천 대표 민속문화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는 오는 3월 11일(토) 첫 공연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월 둘째 토요일 △풍물 공연과 넷째 토요일 △이천거북놀이 공연을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매월 넷째 토요일에는 △가족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하니, 아이들과 함께 우리 민속문화 체험을 통해 가족 및 공동체의 가치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관계자는 “이번 이천거북놀이 상설공연을 통해 지역 민속문화와 대중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이천시 전통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