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호법면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워크숍
상태바
이천시 호법면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워크숍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3.07.1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법면 주민자치회(회장 정홍전)는 맞춤형 주민참여프로그램 개발 및 금년 주민총회 준비를 위한 「2023년도 역량강화워크숍」을 추진했다.  

7월 10일 10시부터 시작된 워크숍은 인문학특강(이천시의 역사)을 시작으로 2024년도 주민자치총회 의제발굴을 위한 주민자치분과토론, 컨설팅특강으로 구성됐다.  

분과별로 참여한 주민자치특강에서는 호법면에 필요한 사업 의제를 발굴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 기획예산분과 <소리함을 통한 의제발굴〉, 교육환경분과 <아름다운하천 경관 가꾸기>, 문화복지분과 <아름다운 호법 정원만들기>, 복지나눔분과 <경로당 추억의 포토존> 이라는 사업의제를 도출했다. 9월에 개최될 주민총회안건으로 상정 후 주민투표와 의견을 수렴하여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정홍전 호법면 주민자치회장은“전년도 주민자치 리뷰를 통한 금년 주민총회 개최 준비 및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여한 위원들께 감사를 전했으며, 호법 꽃 축제를 비롯한 각 종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날 함께 자리한 호법면장(송시훈)은 이번 주민자치회 워크숍을 통해 이천의 역사를 배우면서 이천의 정체성을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호법면이 행복한 주민공동체가 되어 혁신적인 의제 발굴사업을 추진하는데 앞장서 나가도록 함께 노력하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