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종결간담회 진행
상태바
이천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종결간담회 진행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3.12.0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재단 청미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최은주)은 12월 6일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종결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천시 공모사업인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사업은 노동의 의미와 가치, 소중함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자 진행된 사업으로 사회적협동조합 노동인권공작소와 협업하여 진행되었다.

교육은 올해 9월 1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이천 관내 5개 초등학교 44학급, 1152명의 청소년이 수업에 참여하였으며 교육 만족도는 5점 만점 중 4.4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종결간담회를 통해 사업의 성과와 만족도조사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노동인권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고려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최은주 센터장은 “이천시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노동인권교육이 처음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5점 만점 중 평균 4.4의 높은 만족도로 교육이 잘 마무리되어 기쁘다. 우리 청소년들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게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 최남담 장호원읍에 위치한 이천시청소년재단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미래 역량 강화, 청소년 주도 활동 활성화, 지역적 성장기반 조성 프로그램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