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의 장호원읍’자살예방 챌린지 진행
상태바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의 장호원읍’자살예방 챌린지 진행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4.03.1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 위원장 이상용)는 3월 15일 제2차 정기 회의와 함께 자살예방을 위한 챌린지를 진행하였다.

장호원읍에서는 지난 2월‘희망의 장호원, 우리 함께 해요’라는 구호 아래, 장호원읍만의 자살예방 기본계획을 수립하였고 이번 정기회의를 통해 민·관의 상호 협력하에 자살예방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자는 뜻으로 민간위원장과 공공위원장 공동 제1호 자살예방 챌린지를 시작하였다.

자살예방 챌린지는 참여자가 ‘희망의 장호원읍. 우리 모두 함께해요’문구와 함께 인증 사진을 촬영하고 다음 동참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2024년 1월 1일부터 통합된 자살예방전화 ‘109(한 명의 생명도(1), 자살없이(0), 구하자(9))’도 집중 홍보 할 예정이다.

이상용 민간위원장은“이번 챌린지를 통해 많은 장호원 주민들이 주변의 자살 고위험 대상자에 대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자살 없는 안전한 장호원이 될 수 있도록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살예방 챌린지 다음 동참자는 이재희 장호원파출소장이 지명되어 릴레이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