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차 이천시 당정협의회가 민선8기 공약이행상황 점검 및 각종 지역현안에 대한 열띤 논의와 함께 성료됐다.
국회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경기 이천시)은 이천시 시의원, 이천시청과 함께 제5차 당정협의회를 열고, 민선 8기 이천시장 공약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이천시의 각종 지역현안에 대한 건의사항을 경청하며, 향후 발전적인 당·정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이천시청 소통큰마당(대회의실)에서 열린 당정협의회에는 송석준 국회의원, 김경희 이천시장, 김하식 이천시의회 의장, 이천시의회 김재헌 부의장, 박명서 의회운영위원장, 송옥란 산업건설위원장, 김재국·임진모 시의원과 이천시 국민의힘 당직자, 국회의원실 보좌관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당정협의회는 민선8기 이천시장 공약이행상황 보고, 이천시 지역현안 및 제도개선 과제 설명, 국·도비 지원요청사업 설명, 향후 당·정 협력 방향에 대해서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천시청이 보고한 공약이행상황에 대해 송석준 의원은 “민선8기 임기가 절반 정도 남은 만큼 공약사업의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 상황으로 국회 및 타 부처와 협력이 필요한 사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또한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소아재활센터 건립 지원 등 지역현안 및 제도개선 과제와 이천시 종합실내체육관 건립사업 등 국·도비 지원요청 사업을 건의받은 송석준 의원은“중점 추진 사업으로 건의된 사업들이 이천시민들의 삶과 직결된 만큼 관계부처와 긴밀한 협의로 현안 해결과 국·도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당·정 협력방향에 대해서는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으로 또 한 번 이천시장과 국회의원이 원팀으로 뛸 수 있는 동력을 얻게 된 만큼 이천시민들의 숙원과제 해결을 위해 열심히 뛰자.”고 당부했다.
이날 이천시 당정협의회에서 시는 국·도비 지원요청 사항으로 ▲이천시 종합실내체육관 건립사업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 ▲배수지 신설 ▲노성산 가족공원(자연휴양림) 조성 등을 요청했으며, 지역현안 및 제도개선 과제로는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소아재활센터 건립 지원 ▲부발역 복합환승센터 건립 ▲국지도84호선(용인~이천) 도로건설계획 반영 ▲지방도 확포장(6개 노선) 도로건설계획 반영 ▲국지도70호선(이천~흥천간) 조기 완공 ▲국지도70호선(대포~장록) 대포동 구간 조기 추진 ▲국도 37호선 (여주 점동 ~ 이천 장호원) 조기 완공 등을 건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