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생명존중을 위한 이천시민의 목소리를 듣다
상태바
이천시, 생명존중을 위한 이천시민의 목소리를 듣다
  • 이천뉴스
  • 승인 2024.09.2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이천시 자살 예방, 우리의 역할과 과제는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9월 24일 시민참여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토론회는 이천시의회, 이천소망병원, 행정복지센터, 이천경찰서, 자원봉사센터, 신둔초등학교, 대월중학교, 한국관광대학교, 극동대학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천교육지원청 등 관내 유관기관 실무자와 이천시민 120명이 참여하여 오픈스페이스(원탁토론)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여자들이 자살 문제에 대한 다양한 관점에서 의견을 나누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시간이었다.

토론회에 앞서, ‘생명존중안심마을’참여기관을 중심으로 제작된 자살예방챌린지 영상과 생명사랑택시 위촉식, 이천시 자살현황 및 생명존중안심마을 성과발표 등을 통해 자살 예방에 대한 지역사회의 이해와 관심을 고취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시민참여로 이루어진 토론 결과, 자살 예방을 위해 <세션Ⅰ>에서는‘잦은 정신건강 검진 체계 구축과 자살예방을 위한 SNS 홍보’라는 결과가 도출되었으며, <세션Ⅱ>에서는‘주변에 대한 따뜻한 관심의 중요성이 필요하다’라는 결론이 도출했다.

이에 김경희 이천시장은 “자살 예방은 우리 사회가 함께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토론회에서 나온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이천시민이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일상마음돌봄체계를 구축하고,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생명존중안심마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