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모가면 문화복지센터 어린이 놀이공간 조성사업 완료
상태바
이천시 모가면 문화복지센터 어린이 놀이공간 조성사업 완료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4.10.03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모가면(면장 허수행)이 지난 30일 주민참여예산으로 추진된 문화복지센터 어린이 놀이공간 조성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이천시민들에 의해 2024년 주민참여예산으로 제안되어 최종 채택된 사업으로, 총 2억 원을 투입하여 진가리 106번지 일원 부지 내에 어린이들이 편히 놀 수 있는 놀이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전국적으로 어린이놀이터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이천시와 주민들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조로 진행되어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었다.

문화복지센터 어린이 놀이공간은 조합 놀이대, 트램펄린, 집라인 등으로 구성하였으며 주차 공간과의 분리를 위해 울타리를 설치하고, 가족들이 쉴 수 있는 데크와 벤치도 설치했다. 해당 놀이공간은 어린이놀이공간 안전검사(설치검사) 결과가 나오는 10월 중순부터 개장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허수행 모가면장은 “문화복지센터 어린이 놀이시설 조성사업이 인구와 출생률이 감소하는 사회문제에 대응할 수 있길 바라며, 아이 키우는 시민들의 정주 여건 개선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가면과 모가면 기관․사회단체에서는 줄어드는 출산율과 전출․사망 등으로 인한 인구감소를 해결하고자 모가면 아이들을 지원하는 기금인 ‘모가사랑 아이사랑 펀드’를 운영하고 있고,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진행하는 등 어린아이들을 위한 자체적인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