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6월까지 신둔.대월.마장에 소규모 체육공원 조성한다
상태바
내년6월까지 신둔.대월.마장에 소규모 체육공원 조성한다
  • 이천뉴스
  • 승인 2009.02.1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5억원 투자.... 축구, 족구, 배드민턴, 농구장과 놀이공간 조성

이천시가 신둔, 마장, 대월 등 3개 면지역에 오는 2010년 6월까지 소규모 생활체육공원을 조성한다.

이들 3개 면지역에 내년까지 생활체육공원이 들어서면 14개 읍면동 모든 곳이 체육시설이 있는 공원을 갖게 된다고 시는 밝혔다.

시는 생활체육 저변을 확대하고 주민들의 여가생활과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기반시설이 부족한 면지역에 3만㎡미만 규모의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에 체육공원이 조성되는 지역은 신둔면 수광리 산42, 대월면 대흥리 산65, 마장면 장암리 산119번지 일원이며, 현재 시설조성을 위한 용역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오는 5월 도시계획시설 결정과 7월중 실시계획인가가 나면 8월중 공사에 들어가 내년 6월 완공될 예정이다.

주요시설은 축구장, 족구장, 배드민턴장, 농구장 등의 체육시설과 놀이공간, 피크닉, 주차장 등 휴식편익공간이 조성되고, 사업비는 부지매입비를 포함해 모두 125억원이 투자된다.

시는 “도심에 비해 상대적으로 운동시설과 휴게공간이 부족한 면지역에 소규모 생활체유공원이 조성되면, 면민체육대회나 동호회 활동공간으로 사용되어 주민통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천시는 신둔, 마장, 대월 등 3개 면지역에 오는 2010년 6월까지 소규모 생활체육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사진은 신둔생활체육공원의 배치도.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