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모니터제, 고객의 눈으로 불편사항 없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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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모니터제, 고객의 눈으로 불편사항 없앤다
  • 이천뉴스
  • 승인 2009.03.03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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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종합민원실은 고객의 눈으로 불편사항을 찾아 개선하고, 쾌적하고 편안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달부터 민원모니터제를 운영한다.

민원모니터요원은 민원실 방문이 잦고, 민원친절서비스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언론, 지적, 측량, 설계분야 민간종사자 6명으로 구성하여 시민의 입장에서 개선사항을 모니터하고 건의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민원실은 “고객의 입장에서 객관적인 평가를 받고, 공무원의 눈으로 파악하지 못하는 종합민원실 내의 환경조성, 민원불편사항, 개선사항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하기 위해 시행한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민원실 관계자는 “밤10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야간민원센터, 민원안내도우미제, 금융기관 벤치마킹, 친절서비스 교육 등에 이어 민원모니터제 운영으로 전략목표인 ‘BK(Best Kind)민원실’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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