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성토 범시민궐기대회 무기한 연기
상태바
국방부 성토 범시민궐기대회 무기한 연기
  • 이천뉴스
  • 승인 2009.04.20 11:57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회의 결정 지연과 갑작스런 대규모 집회 부담된 듯

국방부의 군부대이전 불가방침에 반발하면서 21일로 계획됐던 범이천시민궐기대회가 잠정 보류됐다. 군부대이천이전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신광철, 이하 비대위)는 당초 이번주 중 국무회의를 통해 군부대 이천이전 여부가 결정될 것이라는 판단아래 21일 공설운동장에서 궐기대회를 개최키로 했으나 군부대 이전문제 결정이 4월말 이후로 연기됨에 따라 궐기대회를 연기하기로 했다.

비대위는 지난 19일 신광철 위원장을 비롯한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임원회의를 열고 국무회의를 통한 군부대 이전 결정이 지연되는 한편 갑작스런 집회결정에 따른 문제점 등을 고려해 궐기대회를 연기하면서 다각적인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신광철 위원장은 “청와대와 국방부라 군부대 이전문제를 심도있게 논의하는 과정에서 이천시가 집회를 강행할 경우 오히려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고 판단된다”며 “청와대를 비롯한 국회 국방위를 지속적으로 방문해 군부대 이전을 정상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조병돈 시장도 인사말을 통해 “청와대측으로부터 특전사 이전문제를 4월말까지 이천시에 피해가 가지 않는 방향으로 심도있게 논의키로 했다는 연락을 받았다”며 “이런 시점에서 대규모 집회를 여는 것이 이천시에 이익이 될 것인지 논의해 달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비대위 임원들은 “청와대와 국방부에서 군부대 이전 문제가 논의되고 있는 시점에서 대규모 집회를 여는 것이 시기적으로 적절치 않다는 결론을 내리고 정부의 입장을 예의주시하면서 상경집회 등을 논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어디갔냐 2009-04-22 18:15:42
어디갔냐, 군부대 이천이전기사, 아까 분명히 있었는데 이천으로 군부대 그냥온다고하는 가사가 있었는데 금방 없어졌네, 어찌 된 거지...아는사람?

좋은기회 2009-04-22 11:06:45
하이닉스 구리방류 및 증설 허용과 군부대 이전지에 첨단 산업단지 유치를 받아내는
조건도 좋을 것 같네요.

신드롬 2009-04-21 22:32:42
정부건 지자체건 다들 쑈를 하시는 구랴...

집회? 오지말라고 집회하다 전국민에게 욕을 먹은지가 얻그제 같구만

이젠 안온다고 집회? 쑈 열심히하쇼. 난 이제 더는 안속을라오.

신중해 2009-04-21 13:46:32
그들온는거 신도시정책에 밀러 온것이니 신도시개발유치로 궐기해야합니다. 현국방부 청와대가 올바른시각을 가지고 이;ㅆ는겁니다. 지난 참여정부노통이이는 개통입니ㅏㄷㅇ. 머 지대루 한거 없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특전사와야 별볼일없스1니다. 이천미래를 위해서라도 그렇습니다. 대신 신도시나 달라고 합시다. 그게 현명합니다. 생각해보세요. 군부대있는도시 잘된 시 봣습니까? 글구 국가안보도 생각해야지요. 다른선물이??

바보 2009-04-21 13:08:07
오늘 대대적으로 집회한다고 난리이더니 생각 없이 전략없이 무슨 지도자라고. 그많은 예산과 인원동원 시키고 수천명 머리 깍게 만들더니 완전 코미디구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