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마장 택지개발사업 주민설명회 연다
상태바
21일, 마장 택지개발사업 주민설명회 연다
  • 이천뉴스
  • 승인 2010.01.19 13:1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마장면 오천리 일원 80만㎡에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추진 중인 4,800 가구 규모의 마장지구 택지개발사업 주민설명회를 오는 21일 오전 10시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시는 이번 주민설명회를 택지개발촉진법에 의한 주민의견수렴절차와 환경정책기본법에 의한 예정지구 지정 및 사전환경검토 초안에 대한 설명, 그리고 이에 대한 시민 및 환경단체의 의견청취 등을 위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천 마장지구는 수원 , 용인 등 수도권 대도시 등과도 국도 42호선을 통해 연접하고, 영동고속도로 덕평IC가 5분 거리에 있어 수도권이나 인근대도시로의 진입이 매우 편리하여 교통편의성 및 접근성 측면에서도 입지조건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마장지구 인근에는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패션물류단지 개발 사업이 추진 중에 있고, 위례 신도시에서 이전해오는 군부대의 배후주거단지도 개발 예정이다.

이천시는 이번 사업을 중리택지개발지구와 더불어 수도권 동남부 중심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춘 ‘인구 35만의 행복도시 건설’ 목표 달성의 교두보가 되는 핵심 사업으로 기대하며, 사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천 마장지구는 올 6월 지구지정을 완료하고, 12월 실시계획 승인 등을 거쳐 2013년 입주 예정이며, 특히 지구 내에 군부대 영외거주숙소가 800세대 규모로 건립된다.

한편, 시는 복하천과 오천천변의 수변공원과 복하천 지류를 활용한 실개천 등의 친수공간을 조성하여 마장 택지개발지구를 군과 민이 서로 화합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건설한다는 복안으로 군부대 이전시기와 입주 시기를 맞추어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농민 2010-01-21 15:23:40
택지 만들어 집이나 아파트를 짓겠지만 그 많은 사람들이 어서 오는지.. 소돗권에서 올것 같지는 않고 충청도에서 올려나^^ 아니면 강원도에서?? 늘어나는 사람수만큼 기업유치를 하여야 할 것 같은데...

이천 2010-01-19 19:32:26
빨리 복하천을 공원지로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다 ...
설봉공원까지 가지 안고 복하천에서 운동삼아 걷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