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건 전 총장 시흥시장 후보로 출사표
상태바
최홍건 전 총장 시흥시장 후보로 출사표
  • 이천뉴스
  • 승인 2010.03.15 15:1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한국산업기술대학 총장
이천출신인 최홍건 전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총장이 최근 한나라당에 입당하고 시흥시장 예비후보에 등록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 전 총장은 지난 12일 한나라당 시흥시장 예비후보등록을 마치고 보도자료를 통해 “서민과 중소기업이 꼭 성공하는 시흥시를 만들겠다”며 출사표를 이번 지방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

최 전 총장은 “시화반월공단의 밑그림을 그리던 시절부터 중앙경제부처 공무원으로 인연을 맺어오다 1999년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총장으로 부임하면서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활동을 통해 더욱 각별한 곳”이라며 시흥시와의 인연을 소개하기도 했다.

최홍건 예비후보는 중소기업청 초대차장, 특허청장, 산업자원부 초대 차관 및 대통령 직속 중소기업특별위원장(장관급) 등의 경제 전문 공무원을 지냈으며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총장을 역임한 산학협력 교육전문가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시흥경제포럼 대표회장을 맡고 있다.

한편 최홍건 전 총장의 가세로 한나라당 시장 예비후보군은 이미 출사표를 던진 김명동 강원도민회장, 노용수 전 김문수도지사 비서실장, 정종흔 전 시장과 출마선언을 한 황선희 경기도의원을 포함해 모두 5명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0-03-16 21:37:16
그대이름님 맞아요...

그대이름 2010-03-15 16:54:21
시흥은조케따 좋으신분모셔서 이천은 어떤가 이천은 인물도적지만 우수한인불은 고향에서 언받아드리나봐 그래서항상 그나물에 그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