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중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개최
상태바
4월중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개최
  • 홍성은 기자
  • 승인 2007.04.1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학습센터 운영상의 문제점과 대책 논의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4월중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가 17일 오후 3시 평생학습센터 서희관에서 열렸다.


이천시민의 자치역량을 강화해 지역의 현안사항을 스스로 해결하고 지역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함으로서 시민의 복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주민자치학습센터 운영상의 문제점과 대책이 논의 됐다.

주민자치학습센터 운영상의 문제점으로는 ▶주민자치학습센터의 업무가 평생교육사에 업무 치중 ▶자치센터별 운영 프로그램이 유사 ▶주민자치위원 봉사자로서의 활동 저조 ▶주민자치학습센터의 어학, 취미, 오락 등 평생학습프로그램으로 치우쳐 운영 되는 것 등이 제기돼 평생 교육사들의 근무의욕 저하와 읍면동장 및 공무원 등의 관심 부족으로 소외감을 느끼게 됨을 지적했다.

이에 주민차지위원장협의회에서는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위원장 협의회 정례화 ▷주민자치위원 자치의식 제고 및 자긍심 고취 ▷지역별 권역별 공동 프로그램 운영 ▷주민자치위원 전문교육 및 연수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주민차지위원회간 공동 관심사에 대한 토의 및 추진계획을 협의하고, 주민자치위원의 전문교육을 통해 지역의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와 적극적인 시정참여로 지역시민의 여론을 시정에 반영하겠다는 대책이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