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와 서희선생선양사업추진위원회는 서희선생 서거 1011주년을 맞아 지난 9일 설봉공원 충효공원에서 서희선생 추모제를 여는 한편 서울 외교안보연구원에서 서희선생 흉상 제막식을 개최했습니다.
이원회가 주관한 이날 서희선생 추모제에서는 조병돈 이천시장과 이현호 이천시의회 의장, 이재혁 경기도의회 부의장이 추모사와 헌사를 올리는 한편 이무정 이원회 회장이 기념사를 통해 선생의 얼을 되새기기도 했습니다.
이날 서희선생선양사업추진위원회 위원들과 이원회 회원 등은 추모제를 마치고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외교안보연구원으로 자리를 옮겨 서희선생 흉상 제막식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외교통상부가 올해 처음으로 우리 역사 속에 외교적 업적이 뛰어난 인물 첫 번째로 ‘서희선생’을 선정함에 따라 진행된 이날 동상 제막식에는 외교안보연구원장과 조병돈 이천시장, 이현호 이천시의회 의장, 서씨종친회 회원 등이 참석해 선생을 업적을 기렸습니다.
특히 이날 추모제와 동상제막식에서는 이천시어린이합창단이 유달영 박사가 작사한 서희찬가를 참석자들과 함께 불러 분위기를 고조시켰습니다.
또 서희서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이날 외교안보연구원에서는 전국대학생, 대학원생 학술논문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논문발표회, 토론회가 이어져 이천에서 시작된 서희선생 선양사업이 전국적인 규모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이날 논문발표회와 토론회에서는 이번 논문공모전 수상자들이 발표자와 토론자로 나서 서희선생의 업적을 되새기는 한편 서희테마공원 조성에 관한 논문 발표가 이어져 참석자들로부터 박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