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교육은 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와, 올바른 전화응대 방법 등 고객인 시민의 만족을 위하여 공직자가 가져야할 마인드에 대해 (주)CS솔루션 대표 최정아 강사에 의해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이천시는 해마다 외부 전문조사업체를 통하여 공직자의 전화친절도와 시민의 고객만족도를 조사하여 왔으며, 조사결과 2009년 90점(전화친절도), 88점(고객만족도), 2010년에는 90점, 93점으로 민원친절도 및 고객만족도 분야에서 꾸준하게 우수한 평가를 받아 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든 시민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도 향상교육과 함께, 전화친절도와 고객만족도 조사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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