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나절 걸리던 민원, 집에서 3분 만에 해결
상태바
반나절 걸리던 민원, 집에서 3분 만에 해결
  • 이천뉴스
  • 승인 2010.12.0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을 이용해 집, 사무실 등 언제 어디서나 1년 365일 필요한 민원을 안내/신청/열람/발급 할 수 있는 정부민원포털서비스 ‘민원24’(구 G4c)가 반나절 걸리던 민원처리를 3분 만에 해결해주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천시는 금년 1월부터 정부민원포털서비스(민원24)를 통하여 주민등록, 자동차등록원부, 건축물대장, 등초본발급·열람, 출입국사실증명, 농지원부 등 33가지의 무료발급 서비스와 본인 소유토지(임야)대장 교부 외 6가지 서비스의 경우 감액으로 발급이 가능하다고 밝히고, 각종 민원서류를 집에서 3분 만에 열람 및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24’ 정부민원포털서비스를 많이 이용해 줄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또한 여러 기관에 걸친 다수의 생활관련 민원을 묶어 한 번에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한 일괄서비스를 기존 10종에서 20종으로 확대하고, 본인신청 행정기관제출(발급)온라인민원 10종에 대해서도 11월말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추가 개통 서비스의 다양한 확대를 통해 새롭게 태어나는 ‘민원24’에 많은 시민들이 가입하여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4시간 열려있는 온라인 민원창구인 ‘민원24’는 인터넷(www.minwon.go.kr)에 접속 후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을 받은 다음 이용할 수 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